본문 바로가기

Review

대구/예원생선구이 고등어 갈치 효능


중구맛집 예원생선찌개구이


생선킬러인 저는 중구에서도 생선구이를 찾아서 먹었답니다~


중구 예원생선찌개 포스팅시작해요





예원생선찌개 메뉴판이예용


식사류에  갈치구이, 갈치찌개 고등어찌개 조기구이 조기찌개 동태찌개는 8,000원


고등어구이 꽁치구이는 8,000원


생선이 주류가 아닌 김치찌개와 순두부찌개는 6,000원이네요


안주류는 돼지볶음 오징어두루치기 코다리찜 돼지찌개 두부김치 고갈비가 있네용


가격은 메뉴판을 참고하세용








예원생선구이에서 나온 밑반 계란말이, 멸치조림, 김치


오이무침, 물김치 등이 있네요






갈치우이와 고등어구이를 주문했어요. 밥과 함께 된장도 주셨어요


된장이 시원하게 맛있었어요






생선도 금방 구워줘서 먹기가 좋았어요 손님이 많이 오는 곳인 만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 같아요


바삭바삭 속까지 잘 익은 간이 잘맞는 고등어와 갈치







고등어의 효능을 한번 알아볼게요


고등어는 두뇌를 좋게 해주는 DHA 성분을 가지고 있답니다.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이되는 성분으로 기억력과 집중력에 좋은 음식이죠 두뇌에 관심이 많은 저는 이 고등어를 좋아하지용. 

고등어에 포함된 EPA성분은 신경 안정에 효능이 있어 우울증을 예방하며 두통 또한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세포활성과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도 들어있으며 피부미용에 좋은 아미노산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부에 생기를 돌게하며 재생을 촉진하고 탄력있게 만드는데 효능이 있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신진대사를 개선시키며 병으로 부터 보다 몸을 튼튼하게 지켜주는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등어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내장지방 및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어서 당뇨병환자에게도 적합한 음식이지요.







갈치의 효능을 이어서 볼게요


갈치도 고등어와 같이 DHA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두뇌, 즉 기억력과 집중력에 도움을 주며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에 걱정을 두신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EPA도 포함하고 있어서 고콜레스테롤을 가진 환자 및 일반인들의 중성지방을 저하시켜주며 갈치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라 중성지방 저하 뿐만이 아닌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저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갈치에 포함된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얼굴과 몸의 붓기제거에 도움을 주며 인 성분은 골다공증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대구 중구 예원생선구이 고등어구이 갈치 구이,


고등어 효능, 갈치 효능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버튼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