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귀여운 엘푸야 반가워~ 앞으로 잘 부탁해 #캐릭터창작

2020년 3월 2일 21시경 창작된 캐릭터 엘푸(elpu)에 대한 포스팅

 

캐릭터를 가지고 싶다,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흘러흘러 아주 오래전부터의 일이다.

 

내가 하는 여러 활동들에 내가 만든 독창적인 캐릭터가 등장한다면 뿌듯하고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최근 그 생각이 더욱 확고해져 행동으로 옮기게 되었다.

 

요근래 전부터 생각해왔던 캐릭터의 모습을 직접 흰 종이에 스케치하고 스케치를 토대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려 보았다.

 

이미지작업에 대한 전문가도 아니고 아마추도 아니라서 그리는데 애를 좀 먹었다. 프로그램과 친해졌던 좋은 계기라고 생각한다.

 

 

 

<캐릭터를 구상하고 스케치하며...>

처음 이마 중앙에는 위치한 머리대신 크라운(왕관)을 아이템으로 활용하려고 했으나 머리카락으로 바꿨다

 

단순함이 묘미인 캐릭터에 조금 거추장 스럽진 않을까? 라는 생각에 조심스럽게 고유한 특성을 변경하게되었다.

 

볼터치가 매력적이다. 코의 모양은 사실 여러가지 이미지 형태를 그려봤으나 그림실력이 너무 부족한 나머지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았다. 

 

 

 

 

 

 

 

 

<캐릭터 스토리 설정>

색상은 팬톤컬러 545C / RGB : 192, 213, 231 로 하기로 했다

엘푸의 이름은 코끼리(elephant)에서 영감을 얻었고 유니크함을 좋아라하는 나는 조금 변형을 거쳐 엘푸로 정하게 되었다.

스토리는 존댓말로 그려놓았기에 그대로 사용한다.

 

아기 코끼리 엘푸는 수컷입니다.
지금도 어리지만 더 어릴적 귀가 작다고 고향친구들에게 많은 놀림을 받아 상처를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힘이 센 엘푸는 상처를 잘 이겨내고 다른 친구들을 도우며 섬세하게 챙기기도 하는 배려심 많은 코끼리입니다.
가끔 엉뚱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솔직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졌습니다. 
독립심이 강한 3살의 엘푸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자는 꿈을 가지고 고향을 떠나게 됩니다.

 

코끼리이지만 곰처럼 작은 귀를 가진 아기 코끼리 엘푸!

보호본능을 일으켜 무언가 챙겨주고 싶은 귀염둥이 캐릭터랍니다.

 

 

본 캐릭터의 창작자는 까보자의 더넬입니다.

따라서 본 캐릭터와 관련된 사항의 저작권은 까보자 더넬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