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열다(OPEN), 나를 나타내는 한 단어

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은 저를 표현하는 하나의 단어, 그것을 구상하며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저를 단 한마디로 표현하는 단어를 찾기위해 한동안 머리를 끙끙 앓았는데요~

제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적이 무엇인가? 곰곰히 생각하면서 결정한 것을 알리고 남겨두고자 이 포스팅을 남깁니다.

 

먼저 뜬금없이 제가 왜 갑자기 자신을 알리는 한 단어를 고집하고 있느냐?

다른 위대한 기업가들과 인물들을 보고 결정하게 되었어요. 대표적으로 저희 너무나 잘 아는 애플의 스티브잡스는

'열정이 있는 사람이 세상을 더좋은 곳으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이라는 의미로 애플을 혁신 했었던 인물이죠.

그래서 저도 큰 꿈을 그리며 기본에 충실하고자 이 부분에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진실로 추구하는 것을 중심으로 펼쳐나가야되겠다면서 말이죠. 저도 그 인물들처럼 암묵적으로 생각해왔지만 공표하지 않은 미래를 위한 본질과 핵심가치를 부여하려합니다.

 

저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전 어느 큰 규모의 집회에서 내가 장차해야할 일은 그것이구나! 느꼈고

그 당시의 온몸에 흐르는 전율은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 비전에 합당한 사람이 되기위해 부족한 제가 현재 하고 있는 것들을 살펴보면

1. 학생의 신분으로 대학강의를 들으며 관련 지식을 습득해 해나가고 있습니다.

2. 마케팅 역량을 갖추려고 유튜브와 블로그 등 SNS를 운영하며 시험하고 있습니다.

3. 글쓰기실력과 폭 넓은 지식, 넓은 마음과 겸손함 등을 함양하기 위해 독서와 블로그 포스팅, 대본작성 등을 하고 있습니다.

4. 대인관계와 사회경험의 중요성을 알기에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5. 창조, 창작, 창의적인 분야의 중요성을 알고 마우스를 왼쪽 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캐릭터 제작 등 우뇌를 사용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6. 무엇을 추진하려면 선제조건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활용하고 있는 기타 다양한 활동들도 그 목적을 위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저를 잘 표현하는 한 단어는 열다(OPEN)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열어간다, 열어갑니다, 여세요, 열게요 등으로 활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를 표현할 후보워드가 15개정도 있었는데 그 중 가슴이 반응했던 단어 '열다'가 저에게 합당함을 느끼고 결정했습니다.

 

#열다(OPEN)의 의미

1. 일단 긍정적으로 시작해보자.

2. 함께 만들어 가자.

3.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열자. 

 

저의 새로운 신조도 오늘부터 '연다'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단어는 도전하다, 행동하다, 존재한다, 변화하다, 가능성있다, 재건, 자유, 성장, 발전, 배우다, 상상, 사랑, 발견 등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단어만 보아도 이 사람이 어떤 생각을 가진 사람이구나를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위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소외된 계층의 사람과, 따돌림 당하거나, 관심을 받지못하거나, 조금 부족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마음을 열자라는 의미도 함께하고 있답니다.

 

이 열다는 의미를 제가 하는 모든 것에 적용하기에 앞서 작은 것들부터 조금씩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하게 가로막는 유일한 걸림돌은 우리가 계속해서 자기자신에게 하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이 계획이 현재는 계획일 뿐이지만, 변화가 현실되고 가치를 발휘하려면 오랫동안 지속돼야 할 것 같습니다.

혼자 잘 사는 것보다 역시 타인과 공존하며, 돕고, 유익함을 주는 그런 삶을 살아가기를 희망하는 저로써 이 열다는 아주 뜻깊은 의미로 제게 다가왔습니다.

 

 

 

 

 

그럼 앞으로 해야할 숙제는?

1.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작업 OPEN의 로고작업을 해야한다.

로고작업은 너무 깊게 생각하지는 않으려고 한다. 코카콜라와 구글도 창업자가 직접 만들어서 비용이 제로였으니 말이다.

다만 가슴이 반응하는 그런 로고가 되어야할 것이다.

2. 대표 사운드 찾기 또는 만들기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인식시키기 위해 음악적 요소도 아주 중요하다.

 

이외에 많은 숙제들이 존재하겠지만 현재는 두가지만 작성해두려한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도 화이팅

 

 

 

 

- 참조문헌 : 내가 선명해지는 한 단어의 힘 - 에번 카마이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