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대구야시장/먹거리] 대구여행코스 서문시장 맛집!


안녕하세요 까보자입니다

지난번 다녀온 대구 서문시장야시장 포스팅입니다 대구로 여행을 오셨다면 일일여행코스로 계획을 잡기 좋은

대구먹거리 대표주자인 서문시장야시장은 날씨가 서서히 풀리면서 방문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창업매장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제가 먹었던 일부분을 포스팅합니다. 고고띠



대구야시장


대구먹거리 서문시장야시장 간판앞에서 저녁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Welcome to SEOMUN MARKET(서문시장)

조금더 멀리서 촬영해본 서문시장 사진 오른쪽에는 다양한 매장들이 위치하고 있네요

특정매장에서는 줄서서 기다리기도 하는 모습이 보여요






대구먹거리 서문시장의 인기는 꾸준해서 꾀 북적이는 사람들

그래도 여름의 피크때보다는 훨씬 덜했답니다 움직이기 힘들었었던 작년 기억이 떠오르네요

제가 방문했을때는 평일이라서 먹고 싶은것도 한분, 두분정도만 기다리면 먹을 수 있어서 편했답니다.

이제 먹은 음식들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대구 서문시장에 방문해서 제일 먼저 먹었던 캬베츠야끼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야채 양배추가 충분히 들어가있으며 잘익은 반숙계란이 탐스럽게 올려져있어서 먹었답니다

그리고 그위에 뿌려지는 가쓰오부시도 맛있어 보였으니까요

먹어보니 애로사항이 밀가루가 많은 부분을 통째로 먹기도하고 잘라서 먹기 힘든 음식이라

먹는 모습이 조금 메롱했어요 맛은 보통 생각하는 그런 맛이었어요. 소스맛이 대부분이었거든요












대구야시장 용막창 제가 방문했을때는 여자분 두분이계셨어요 수익금 일부는 저소득층아이들 공부방 희파랑에 기부된다는 현수막에 눈길이 갔던 집이예요. 



막창을 좋아하는 분들은 많아 설명이 필요없겠죠? 양념된 것을 택한 이유는 비린맛이 나면 구매자의 후회가 찾아올까봐 다른 막창매장도 있었지만 양념된 매장을 택했어요. 비린맛이 전혀안나기는 힘들었던 것 같아요 비린맛이 조금 났어요. 양념의 맛과 쫄깃한 막창은 제게는 좋았어요. 씹는맛을 느낄 수 있었거든요









서문시장 여행코스 미대생포차 원조스테이크

소고기와 야채 수제소스를 함께 넣어 6천원에 판매하는집이예용




대구 스테이크

서문시장 스테이크


서문시장에 가면 이건꼭먹어봐야해!의 대표음식 중 하나인 스테이크입니다.

양파와 파프리카, 세송이버섯 등의 야채와 고기가 함께 조리해 판매하는 스테이크예요

고기는 맛있지만 기름진 맛이 많다는 단점이 있지만 야채도 잘 익혀져서 맛있고 감자샐러드와 소스도 콕 찍어먹게끔 포장도 잘해주셨어요 그위에 뿌려주시는 파슬리가루들로 마지막도 잘 장식된 음식이 사진들을 통해 보여지네요










대구 스타케밥


제가 마지막으로 먹은 스타케밥입니다. 케밥은 터키의 전통요리지요. 판매하시는 분도 터키분이셨는데 한국말을 조금 하셨어요. 두분이 계셨는데 조금 대화를 해보니 재미있었어요. 한국말을 조금 할 줄 아신데요ㅎ.ㅎ

케밥은 또띠아 안에 잘게 썬 고기와 야채, 소스가 들어가있는 요리예용




대구 케밥

케밥


돌돌 돌아가는 고기를 직접 잘르고 또띠아를 구워서 샐러드와 고기를 싸주시는 판매원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저는 케밥은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소스가 조금씩 흐르는것은 어쩔 수 없었지만용

참 사진을 찍을땐 여기 판매원분이 들어 주셨어요. 둘이서 이렇게해야 예쁘게 나온다고 얘기하며 사진을 촬영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대구서문시장야시장 오바마분짜


서문시장 오바마분짜 매장입니다. 오바마분짜라는 이름이 재미있어서 지나가면서 한번 촬영했던 사진이예요



대구여행코스 야시장


천천히 둘러보고 나올때 쯤 되니 사람들이 꾀 많이 줄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무엇을 먹을까~? 하면서 두번 왔다갔다 이동한 것 같아요

처음에는 어떤 매장들이 오픈해있는지 스캔하고 먹고 싶은 음식들을 눈여겨보고 돌아오는 길부터 하나씩 사먹기 시작했지용. 대구야시장/먹거리/여행코스 서문시장 포스팅작성에 "까보자" 였었습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는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