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해결하기 고객센터 문의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으악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다음 유입이 갑자기 확 줄었서 무엇이 문제인지 검색도 해보고 문의도 해보았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하게 모르지만 어제 게시글부터 확인하고 조금 유해하다 싶은 느낌이 드는 포스트는 과감하게 삭제했어요. 시원한 해결방법도 검색을 하면서 찾아봐도 잘 나오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스스로 이것저것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유입도 조금 늘어나고 방문해주는 고객들도 있고 하트버튼도 하나씩 늘어가고 있고 조금 마음잡고 꾸며보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데미지를 받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정말 다음에 상단에 위치한 게시글들이 다음에서 검색을 해보니 끝까지가도 보이지가 않더군요


네이버에서는 원래 상단에 위치하지는 않았기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구요


새로 작성되는 포스트도 다음 로직이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뷰징으로 판단했는지 여전히 노출이 잘 안되고 있어요






제 블로그 유입로그예요 유입로그에서 구글과 네이버가 압도적이고 다음이 확 줄었답니다.


처음에는 네이버블로그 유입이 많아졌구나 하고 좋아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던거죠 힝


유입로그를 쭈욱 찾아보니 문제가 시작되었던 시간은 어제 오전 열한시였어요


그때 부터 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다음 유입이 극도로 줄었어요 그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작성된 게시글을 먼저 삭제했어요.


그리고 그것을 발견한 어제 저녁 티스토리 블로그에 문의를 했어요






문의는 다음 고객센터를 검색해서 들어가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면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이예요


자신에게 해당되는 증상의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요






검색결과 미노출의 질문들로 충분히 답변되지 않은 저는 문의하기 버튼을 눌렀어요


문의하기버튼은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


증상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된답니다


답변은 빠르면 하루 늦으면 2~3일 정도 걸린다고해요


저는 오전에 답장을 하나 받고 오후에 하나를 받았어요


잘몰라서 다른 분야에 문의를 해서 두 번 문의했거든요








다음으로 한 첫번째 문의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임의로 검색 유입을 제한하거나 방해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다음 검색 운영 정책에 의해 노출되지 않거나!


검색순위 하락으로 유입되지 않은 것일 수 있다고 하는데


원인이 궁금하고 개선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답변이 안되었고


검색 노출문제는 담당자가 답변을 준다고 하였기에  다음 답변을 기다리고 있었죠


분명 다음에서 제 블로그는 영향을 받았기에 속상해하면서 말예요










기다리던 두번째 답변이왔습니다. 담당자의 답변이라 그런지 조금 더 길게 답변이 왔어요


우선 검색결과 페이지 버튼을 누르니 제 블로그를 검색하는 다음에서 링크가 있더군요


아주 예전글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흠...


저렇게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를 모니터링도 할 수 있구나 깨알같이 하나 배워두웠구요


게시물 랭킹 로직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성인/상업적 블로그가 많아 블로그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는 것과


다음 검색의 품질관리를 위해 기준에 맞지 않는 게시물들은 노출하지 않게끔 한다고 하더군요


다양하고 복잡하게 이뤄져 있는 다음 랭킹 로직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키워드 반복과 과도한 광고, 중복 등의 요소는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도 알려주고 있었어요


저는 그 기본적인 요소들은 알고 있었기에 상업적으로 활용하지는 않았기에 적절한 답변은 못되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요청한 제 블로그는 다음검색 품질 정책 및 복합적인 요소들에 의해 노출순위가 반영되었다


즉 랭킹 로직이 어뷰징으로 판단해 제 블로그 순위를 떨어뜨렷다는 것으로 이해가 되네요


차근차근 다시 알차게 글을 작성해봐야겠어요


언제 다음 블로그의 유입이 다시 잘 증대될지 모르겠어요


꾸준히 여러방법을 활용해가면서 그 때 다시 분석 게시글을 하나 올려볼게용


저품질 탈출 그날까지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