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가상화폐 시장은 지금 침체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사실상 침체기?


1월말부터 시작된 실명제, 가상화폐거래소와 은행간 실명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최근 거래소에 실명제 전환 회원은 30%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많은 회원이 아직 실명제 전환을 하지 않았으며 기존 투자금으로 거래하거나 장기투자의 목적으로 거래소에 특정 코인에 투자해둔 채 지켜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명인증을 하지 않은 거래소 계좌들도 기존 거래는 가능하며 신규 입금과 원화 출금 등은 실명확인 없이도 기존에 등록된 계좌를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명제는 거래소에 등록된 회원명과 은행 계좌 예금주와 동일하여야 합니다.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 법안 진행현황은?


정부 규제안은 거래소 폐쇠 발언 및 실명제 진행 이후 뾰족한 대책이 없이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4월에 들어오며 비트코인 등 다양한 화폐들이 정부 규제안 등 악재로 인한 폭락을 딛고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자자 및 부호 록펠러, 조지소로스 등도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ICO도 활발하게 생성되고 있으며 국내 거래소들만 지켜봐도 업비트, 빗썸에서 신규화폐 상장을 계속해서 진행중에 있습니다. 

정부의 대책은 7월 국제기구 논의를 거치고 나서 하반기쯤 되야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법안이 나오기 전까지 순조로울 것이라고 많은 투자자들이 순조로운 가상화폐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일부 투자자들은 가상화폐 불확실성과 정부 규제안 등으로 불안감이 조성되어 있다 판단하여 이 문제들이 해소되면 암호화폐 시장으로 진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 코인마켓캡, 1~10위>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라이트코인, 카다노, 스텔라, 아이오타, 트론의

시가총액, 가격, 거래량, 공급양, 24시간변화율, 오른쪽 가격그래프(7일)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출처 : 빗썸, Bithumb, 5월7일>



암호화폐 시가총액과 시세 - 빗썸


현재 빗썸에 상장된 코인은 22개 입니다. 최근 에이치쉐어와 골렘이 상장되면서 22개로 늘었습니다. 빗썸에서 정렬된 코인의 순서는 시가총액 기준입니다. 


비트코인시가총액이 현재 171조이며 그 밑의 이더리움이 80조, 3위에 랭크된 리플이 35조입니다. 4위의 비트코인캐시는 30조로 리플과 5조 차이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 거래량이 상당한 코인 이오스는 시가총액 15조, 라이트코인 10조, 트론 5조7500억, 대시 4조, 모네로 3조8830억, 비체인 2조6700억, 이더리움클래식 2조6600억, 퀀텀 2조, 오미세고 1조7600억, 아이콘 1조6870억, 비트코인골드 1조3593억, 제트캐시 1조1560억, 골렘 7000억, 에이치쉐어 5300억, 엘프 4100억, 미스릴 3870억, 카이버네트워크 3100억, 모나코 1848억입니다.


24시간 변동률 기준으로 현재가격을 보면 골렘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의 시세가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7일전 시세와 비교하면 대부분 코인의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24시간 운영되는 가상화폐 거래소의 특성과 더불어 등락폭 크니 가상화폐 투자에는 신중을 가하셔야 됩니다.





또 암호화폐가 국내적으로 뜨거운 이슈를 타면서 보이스피싱 등의 사기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관련 코인 거래 대행 및 거래량에 따른 수수료 지급 보이스 피싱이 많으며 악용되어 거래자의 계좌가 자금 세탁에 이용되면 법적 처벌을 받게 되는 점 유의하셔야 됩니다.

본 게시글은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글을 작성하였으며 투자에 대한 손해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