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비체인 가상화폐 어떤 화폐인가? 까보자


안녕하세요 까보자입니다 

가상화폐 알트코인 비체인(VEN, Vechain)에 대해서 어떤 가상화폐인지 먼저 알아보고 비체인 현재 동향과 비체인 거래현황들을 포스팅합니다.








비체인(Vechain, VEN)이란 어떤 가상화폐인가?


허브컬쳐라는 초대형 SNS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통화(가상화폐)입니다. 

그 가상화폐의 이름이 비체인이며 비체인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이며 허브컬쳐 회원들이 이 SNS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 지식 등을 구매하고 공유하며 쓰이고 있습니다. 허브컬쳐(허브문화, HUB CULTURE)는 전세계 25개국 이상 지역에서 모여 2002년 11월에 설립된 문화회사입니다. 현재 회원은 30,000명 이상이며 많은 통화교류는 물론 회원들의 지식교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인 가상화폐로 자리잡았으며 비체인의 가치는 원자재와 통화 등으로 시장에서 가격이 결정되며 다른 가상화폐들과 같이 가격이 변동성을 가지며 주요 통화들로 거래가 됩니다. 

더구나 비체인은 2008년말 전자메일을 가진 사람들이 교환가능하게되면서 세계 최초로 이동가능한 디지털 통화가 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장된 거래소는 LMAX 거래소, Kraken 거래소, 한국의 빗썸 거래소 등이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허브컬쳐 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비체인(VeChain, VEN) 정보


현재 시세는 한화 4,000원 가량이며 금일 급등이 한번 있어 등락폭이 심한 상태에 있습니다. 

비체인의 시가총액은 작성기준 한화로 2조1400억 정도이며 24시간 거래량은 910억 정도 됩니다.

유통되는 비체인의 통화량은 5억2천만개이며 총공급량은 873,378,637코인 입니다.








비체인 차트


비체인 차트를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비체인은 1월경 최고가를 경신하고 1월말 하락후 2월 반등을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악재들로 인해 가상화폐 전체가 흔들릴때 비체인도 함께 하락하였고 최근 다시 반등에 따라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다른 화폐들에 비해 돋보이는 상승을 한 바 있습니다.









비체인 거래소별 거래현황


비체인은 Lbank에서 비트코인으로 대부분의 거래(61%)가 이뤄지며 그 밑에는 저희 한국 거래소 빗썸에서 한화로 11%가 거래됨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밑에 3번째에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으로 거래되는 것이 8.7%의 거래량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국에서 비체인은 인기가 많은 종목임을 알 수 있습니다. 비체인의 전망이 아주 기대됩니다.







비체인 최근 동향


비체인의 4월12일부터 어제일자인 4월21일 까지 USD 기준의 가격 현황입니다.

하루 중 시간대별 가격을 알려주는 시가와 고가, 저가, 종가 그리고 거래량과 시가총액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4월 12일 시가총액 14억5천불에 비해 4월21일 20억7천불로 일주일간 시가총액이 40%이상 상승했습니다.

단기적은 흐름은 아주 좋게 보이며 특별한 악재가 나타나지 않고 이렇게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급격한 가격상승에 따른 조정이 예상됩니다.

<이미지출처 : 코인마켓캡>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의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고 누를 수 있는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가상화폐/Bitcoin/비트코인/알트코인들에 관심이 많은 까보자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