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

NFT 대장은 누구인가? 칠리즈? 쎄타? 엔진? 고점이 어디일까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 관심을 가지고 가상화폐 생태계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국내 주식거래량보다 24시간 거래가 가능한 가상화폐 거래량이 더 많아진 것, 재화의 거래로 가상화폐를 인정,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비트코인 등 코인들의 가치 등으로 보아 세계공용화폐로 자리잡아가는 것을 확인하는 시점이 지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금일은 뜨거운 NFT 코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NFT코인 1~10위 (2021년 3월15일 11:00 기준)

 

현재 가상화폐 대표 사이트 코인마켓캡의 NFT코인 TOP10입니다. 1위는 쎄타코인이 자리잡고 있으며 2위는 칠리즈, 3위는 엔진코인입니다. 최근 일주일 9위의 크로미아 코인이 가장 많이 상승했으며 5위의 플로우가 가장 적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NFT코인 1~10의 주간 상승률만 참고시 투자해두었다면 큰 수익을 안겨줄 수 있었다고 과거데이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전망도 긍정적인 상황으로 대장코인인 비트코인이 상승하며 암호화폐시장의 활기가 계속된다면 시장성이 돋보이는 NFT코인은 더욱 큰 상승으로 수익을 안겨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1위인 쎄타코인의 정보입니다. 가격은 6.86불이며 한달간 110%의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전용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인 세타는 현재 많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현재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쎄타토큰과 관련된 코인은 쎄타퓨얼과 감마 토큰이 존재합니다. 토큰의 제공은 네트워크 콘텐츠를 보고 자원 제공 등으로 제공되고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거래량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칠리즈입니다. 최근 한달 1693%의 성장률을 가졌던 코인입니다.

최근 급등한 칠리즈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계열의 한 자리를 잡고있는 코인입니다.

FC바르셀로나 등 유명한 스포츠 구단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고 별도의 거래소도 가지고 있으며 팬 참여 플랫폼인 Socios.com과 앱을 운영하면서 회원들의 참여도 직접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토큰으로 다양한 투표를 직접적으로 행사하며 투표결과를 실제 경기에서 보여주고 있는 코인으로 더 많은 파트너십이 체결된다면 칠리즈의 자리는 독보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칠리즈 토큰을 가지지 않고는 버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토큰의 발행량은 8,888,888,888개이며 현재 5억3천개가량이 공급된 상태입니다.

 

 

칠리즈가 거래된 시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압도적인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대부분의 거래가 이뤄짐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테이블코인인 USDT를 거래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제공하는 파생상품에도 조단위의 수 많은 거래량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얼마전 칠리즈에 숏 포지션을 잡았다가 크게 혼난 적이 있습니다. 차트를 참조하여 약간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포지션을 잡았는데 포지션 종료 타이밍을 주지 않고 신나게 올라 과감하게 손절매를 하고 칠리즈 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ㅎ.ㅎ

 

 

 

본 가상화폐 정보는 투자목적이 아닌 참조용 포스팅입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아시고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