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대구 예술발전소 8기 입주작가 소개전 방문리뷰


대구전시관 예술발전소 다녀왔어요


데이트하는 분들도 종종 있고 남자분보다는 여자분들이 많았던 예술발전소


방문한지 꾀 됬는데 기억해두고 싶어 이제 포스팅시작해요~






대구예술발전소 아트팩토리


날씨가 조금 흐린날 방문했었어요~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들어갔지요


저는 대구예술발전소를 이 날 처음 가봤어요





제가 방문했을때는 8기 입주작가 소개전이 열리고 있었어요


'Let me Introduce Myself'


2018 대구예술발전소


다시보니 이 사진도 느낌이 좋네용


 




2018년 4월14일 토요일부터 5월31일 목요일까지 총 41일간


1층 1전시실, 로비, 5층 커뮤니티룸에서 전시를 한다고 나와있어용


조그맣게 구경시간도 나와있네용




대구예술발전소 종합안내도 입니다


메인인 1층의 안내도가 잘 보이고 나머지 2~6층은 어떤 공간들이 있는지 설명되어 있어요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도 있네용


6층은 옥상이고 2층에 전시실이 있어요






예술발전소 1층에서 본 카페예요


저희는 여기서 드링크 한잔씩 들고 작품들을 감상하러 떠낫어요


애기들과 애기엄마분들이 좋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어서


주문한 차를 기다리며 즐거운 눈으로 보고 있었던 기억이 나네용






1층의 엘리베이터와 회색페이스를 가진 하나의 작품







1층에서 저희눈에 제일 먼저 들어온 작품이예요


착시현상 효과도 주면서 배경과 잘 자른 종이로 만들어진 작품이었는데


아주 정성이 많이 들어간 작품이겠구나 생각하고 있었어요


만들기 쉽지 않겠더라구용





우리의 눈을 사로잡은 귀여운 슈퍼마리오 벽화


뭔가 하나로 정리할 수 없는 여러가지가 얽힌 느낌의 슈퍼마리오 벽화예요








신기하게 만들어진 전구들


예술발전소 느낌이 물씬 나는 전구도 1층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사진으로는 실물처럼 잡아내기가 힘들었던 기이한 식물과 스크린이 합성된 작품




여러가지 그림이 여기저기 연결고리가 있어


그 연결고리를 다 찾으려고 한참 감상하던 작품중 하나예요


정말 끝이 없는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었어요


제 눈길을 사로 잡았던 작품









벽에 붙어져 있던 작품


귀여운 캐리커쳐로 두 동작을 묘사했는데


그림체가 예뻐서 배우고 싶다고 느꼈었답니다






현실속 느낌과 함께 사실적인 색상을 잘 표현해서


인상이 깊었던 그림이예요


하나하나 의미가 다 있는 재미난 그림







벽에 붙어있던 물방울이 콕 떨어질때 잡혀진 작품









이 그림은 어떤 의미를 가졌을까?






이 곳은 직접 작가가 소리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보여주는 공간이었어요


시간대가 맞으면 보고 싶었는데 저는 시간대가 안맞아서 패스


그리고 거기 있던 소품과 재료들을 구경하며 어떤 모습이 그려질지 상상만 했어요





창밖을 바라보며 누구를 기다리는 듯한? 생각에 잠긴듯한 여인





전시관문 옆에 설치된 설문조사 공간












예술발전소 계단을 내려오면서 담은 리어카와 분홍천


1층부터 3층까지 공간을 차지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제일 큰 부피를 차지하고 있던 작품이예요


예술발전소의 느낌을 입장하자마자 느끼게 해준 작품








유리벽에 깨알같이 그려진 강아지 바치 7살이래용


강아지가 아니고 개가 가깝겠어요ㅎㅎㅎ









대구예술발전소 2018년 행사


3월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네요


만권당에서 책을 읽어주는지는 포스팅하면서 이제 알게되었네요


한편에 스탭들이 회의중인 것 같아서 책들을 구경하기만 하고 나왔었거든용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한번 그 프로그램도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전시관을 나오면서 들어갈때 눈길을 사로 잡았던 배꼽인사 동상


아주 인상깊어요 포즈와 회색의 페이스가 강력한 임팩트를 전해주었어요


이상 대구 예술발전소 방문기 포스팅을 마칩니당


데이트를 계획중이시거나 대구가볼만한곳을 찾으신다면 대구예술발전소! 


조용하게 흥미롭게 곰곰히 감성을 살려서 감상하는 시간을


주소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