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샌디스크(Sandisk)SSD 240기가 구매했어요!

 

 

 

 

안녕하세요 꼬로미예용~

집에서 사용할 용도로는 3번째 SSD구매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SSD(Solid State Disk)를 살펴보면

 

삼성 SSD PRO 840 256기가

 

삼성 SSD EVO 850 500기가

 

이번에 구매한 샌디스크 SSD 240기가가 있네요~

 

 

 

 

 

최근에 구입한 메모리 타입 TLC 방식의 EVO는 500기가로 구매했어요

 

MLC 방식을 사용하다가 TLC 방식도 제가 쓰는 것에 특별한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

 

구입하게 된 녀석이죵~ 집에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며

 

쓰기속도는 520Mb/s, 읽기속도는 540Mb/s로

 

읽기쓰기 속도의 스펙은 840 PRO와 같지만

 

 저의 체감은 840 PRO가 조금 빠른 것 같은 느낌이예요ㅎㅎㅎ

 

 

 

 

 

 

아주 오래전에 구입해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친구예요

 

삼성 840 PRO로 쓰기속도 520Mb/s, 읽기속도 540Mb/s 예요

 

제가 작업하는 것 등등에 용량은 크게 사용하지 않기에 256으로도 충분하고도 남아요

 

하드도 별도로 다른 드라이버로 가지고 있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에 동생 업무용 피씨 업그레이드 목적으로 구매하게 된 SSD입니당

 

샌디스크 SSD Plus 240기가로 가성비가 좋아서 구매했어요

 

쓰기속도는 350Mb/s, 읽기속도 520Mb/s 예요

 

쓰기속도가 350Mb/s로 조금 느리지만 문서작업, 웹 활용등을 하는 피씨에서 사용하는 것이라

 

문제 없을 것 같다고 판단해 구입해 몇일전부터 잘 활용하고 있는 녀석이예요

 

 

 

 

 

 

구매를 마치고 제 손에 들어온 SSD

 

역시나 처럼 아주 가벼워요!

 

 

 

 

 

샌디스크 제품을 개봉하면

 

설명서 하나가 들어있었어요

 

한국인은 제품을 뜯으면 설명서를 안본다고 하지용

 

저는 보는 편인데 이녀석은 제가 특별히 참고하지 않아도 내용을 대략 알기에

 

저도 보지않고 휴지통으로 휘리리릭~

 

 

 

 

 

 

 

 

샌디스크 SSD 240기가의 뒷모습이예요

 

용량 240기가, SATA 속도 6G/s, 전압은 5V DC로 0.7A의 전류를 가지네용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네용

 

 

 

 

 

 

어댑터 형식은 전원입력부분과 SATA 케이블 연결부분 두가지로 아주 간단하게 되어있어용

 

다른 PC용 SSD와 같지용

 

본체를 해부해 고정시키고 케이블 연결 후

 

윈도우를 설치하고 사용하면 끝이지용~

 

 

 

 

 

 

 

 

고정하는 파티션은 제가 집에 여유분이 있어서 제품만 구매했어요

 

 

 

 

 

 

 

 

혹시 모를 A/S 상황을 대비해

 

워런티를 보증받기 위한 스티커도 잘 붙여줬어요

 

만일의 사태를 위해 스티커는 잘 붙여두는게 좋은 것 같아요

 

샌디스크 SSD 240기가 리뷰였습니다

 

이만 꼬로미는 물러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