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Book Review

내인생의코치 - 타이탄의도구들 팀 페리스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책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고 후기를 남긴다.

베스트 셀러이자 혁신가, 팟캐스트로 유명한 팀 페리스 작가의 책이며 위 책은 2017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책이다. 인생의 코치가 되어줄 이 책을 보고 나는 가르침을 받고 도전정신도 일깨우는 등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 앞면의 저자 소개부분이다 팀 페리스(Tim ferries) 책도 잘 쓰고 잘생기기까지 멋지다.

이 책의 목차를 살펴보겠다.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큰 파트들의 제목들을 보니 모두 비밀들을 제목으로 정해놓았다. 독자들의 호기심을 끌기 충분하다.

위 책에서 나오는 타이탄은 각 자신의 분야에서 많은 노력과 다양한 과정들을 통해 정상에 올라와 있는 거인들을 말한다. 이 거인들에게 공통점이 있다니 아주 흥미롭지 않을 수 없다. 그 공통점 중에 하나가 칠리패드라는 것에 수면의 질이 인생에 대단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우칠 수 있었다.



칠리패드


그리고 명상과 아침일기나 저녁일기를 쓰는 인물들을 보니 마음의 수련과 일기를 쓰며 자신의 생각 등을 표현하는 일도 꾸준히 하는 것을 보면 어떤 점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꼭 해야할 중요한 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책속에 타이탄들이 추천하는 매일 아이디어 10개 만들기 연습부분들도 읽어보고 생활에 적응하면 좋겠다 싶어서 일단 기억나는대로 핸드폰에 저장해두기로 마음먹었다. 이 부분중 중요부분은 컴퓨터로 타이핑해서 어디에 붙여놔야 겠다 생각이 들었다. 아이디어 만들기 연습은 잘 보이는 컴퓨터 근처 벽에 붙여 두었다.




책을 읽고 다수의 타이탄들 중에 감명깊었고 기억에 남는 인물들이 있다.

1. 마크 앤드리슨의 성공원칙

  사람들이 무시할 수 없는 실력, 무엇이든 물건을 만드는 사람은 반드시 똑똑 것

  그래 맞다 똑똑해야한다! 알아야 뭐라도 한다.


2. 리프 호프만 

  유능한 인재들은 세계 전쟁사에 대한 해박을 지식을 가졌다

  문제해결 능력을 위해 <전쟁론>-카를 폰 클라우제비츠, <손자병법> 등의 책을 봐야겠다고 느꼈다.


3. 케반 켈리

  1000명의 진정한 팬의 글과 철저한 시간관리를 위한 카운트 다운 시계 활용


4. 피코 아이어 

  '그만두는 것' 그것은 포기가 아니라 다음으로 넘어간다는 뜻이다

  아주 멋진말이다.


5. 특수부대 요원 조코윌링크

  좋다! 라고 외치는 아주 강한 존재, 미국 최정예 부대 네이비 실 대원들을 압도했다고 하니 

  대단한 존재가 아닐 수 없다.


6. 매트 뮬렌웨그, 닐 스트라우스

  많이 써라, 글써라, 쓰고 또 써라


7. 피터 틸

  향후 10년 계획 왜 6개월에는 하지 못하나?


8. 빔 호프

  추위의 힘, 나도 겨울에도 차가운물로 샤워하는 것을 즐기는데 하고 나면 기분이 좋고 무언가가 좋은데 

  그 장점들을 말해주었다.


9. 토빈 로빈스

  디킨스 프로세스 : 부정적인 믿음 몇가지를 과거 현재 미래로 나눠 자신을 돌아보는 프로그램

  바꾸고 싶은 것들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훈련하여 변화된 사람이 다수인 이 것

  한 번 활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운동프로그램과 케톤 식이요법에 대해서도 말해주는데 케톤 식이요법은 해본적이 없어서 일단 캐슈넛을 구매했다. 

운동 프로그램은 검색을 해보며 따라하기 쉬운 것도 있었고 해본적이 없는 운동들도 여럿있었다. 제퍼슨컬, 어깨관절펴기, 흉곽브리지 같은 기술은 필수운동으로 소개되었다. 그 외 QL Walk, 링 딥스, 힌지로우, 랫 플라이, Ag워크, 파이크펄스, 캐스트 월 워크, 몸통 할로우, 어깨 연장 등의 GST 기술들이 소개되었는데 활용하기 좋은 것들은 운동할 때 프로그램에 삽입해서 해야겠다.

전부터 가지고 온 생각인데 나만의 운동공간을 만들어 링을 설치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들었다.


결론적으로 타이탄들은 명상, 아침일기, 질높은 수면, 티타임, 아이디어, 독서, 운동, 시간관리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내게 알려주었고 그를 통한 활용까지 연계해야함을 알 수 있었다. 아주 좋은 책이다.



읽어볼 책

말콤 글래드웰의 책 - 디핑포인트, 블링크, 아웃라이어, 다윗과 골리앗

전쟁론, 손자병법




열두번째 읽은책 -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