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위험물안전관리자 교육(위험물취급)받았어용 - 한국소방안전협회


안녕하세요 한국소방안전협회에서 진행하는 강습교육인 위험물안전관리자 교육 받고 왔어요


저는 대구에서 3일간 9시부터 18시까지 교육을 받았어요


저는 처음 접해보는 분야라서 조금 어렵기도했고 신기하기도 했어요


회사에서 받아야한다고 해서 받으러 간 교육이었어요


위험물안전관리자 과정은 시험은 별도로 없는 수료과정이며 교육비는 96,000원입니다.






한국소방안전협회


한국소방안전협회 대구경북지부 건물에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리면 보이는


한국소방안전협회(Korea Fire Safety Association) 안내도


사무실, 소방실습실, 피난체험실은 왼쪽 / 1,2강의실과 제도실은 오른쪽






위험물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시간표


<위험물안전관리자 시간표>


제가 받은 3일간의 교육 시간표입니다.


저는 들어가서 알았는데 위험물안전관리자 교육은 따분한 교육으로 소문이 벌써 나있더라고요ㅎㅎ


수료받는 과정에서 배우는 과목들은 


소방학, 위험물이론, 법령, 위험물취급소/제조소/저장소 규정과 이론


응급처치요령 실습, 전기가스관련관리, 위험물 보관 창고 위험수량 기준 등의 강습을 받게 됩니다.










교육장에가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수강증을 받을 수 있고 


강습을 받으러가면 위험물안전관리자 강습교재와 볼펜을 인당 한권씩 받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소방안전관리자 1급 교육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우연히 그걸 듣고 있던 친구도 만났지요






응급처치 심폐소생술위험물안전관리자


<위험물안전관리자 실습>


실습은 두가지로 진행이되는데 하나는 물소화기를 사용해 불을 끄는 실습과


응급처치요령 심폐소생술을 실습해요




여보세요? 정신이 드시나요? 얌얌




교육을 듣는 중 제가 아는 응급처치 순서가 개정되어서 조금 혼동이 왔어요


응급환자에게는 1분1초가 급하기에 가슴 중앙에 심폐소생술을 진행하는 것을


기도확보 전에 실행해요 심폐소생술은 구급대가 오기전에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해야하며


5cm정도가 눌릴 수 있게 꾀 강한 힘으로 압박해야해요


진행중에 심장에 전기충격 가하는 기계를 후다닥 찾아와야 한다는 것도 알게되었어요ㅎㅎ


인공호흡이 비위가 약해서 하지 못한다면 기도유지 다음단계로 가슴압박을 계속 진행해도 된다고 해요







3일간 대구 한국소방안전협회에서 교육을 무사히 수료하고 제게 들어온 위험물 안전관리자격증


현직 소방관 과장님과 기술사 자격을 갖추신 강사님들 등 능력있는 강사님들이


따분한 내용이지만 재미있게 해주셔서 많이 도움이 됬던 소중한 시간인 것 같아요


수업도 자유로워서 핸드폰을 만지시는 분들도 많으셨고 업무 등으로 피곤해서 


주무시는분들도 많이 계신 꾀 프리한 수업이었어요


위험물취급 유류취급소 종사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으며 목욕업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얼마전 목욕업 큰 화재로 인해 소방서에서는 목욕업시설들을 전국적으로 안전검사를 진행했다고해요


소방안전법에 위배되는 것이 있으면 범칙금, 벌금 등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알고 숙지/실행 해둬야할 것 같아요


하나 마지막시간에 받은 팁인 불붙은 담배로 휘발유에 불을 붙일 수 없게된다는 것도 새롭게 배웠어요


휘발유와 경유 모두 기체가 타는것두용ㅎ.ㅎ




참 한국소방안전협회 대구경북지부 대구 중구 진석타워 건물내부에 있답니다


진석타워를 검색해 길찾기를 하시면 되고 진석타워 내부 주차보다는


뒷편 주차장이 더 저렴합니다 하루 오천원, 육천원 하는데


진석타워 내부주차는 주차시 오래걸릴뿐만아니라 주차도장을 받아도 8천원이예용ㅎ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까보자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