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비트코인시세/가상화폐하락] "가상화폐 또 하락" 전망은?

비트코인시세가상화폐 하락


까보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시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가상화폐 또 하락 아주 변동성이 강한 가상화폐의 특성상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란 중앙은행 자체 암호화폐 개발

이란 중앙은행은 얼마전 비트코인 법정 통화 인정과 그에 대한 인프라 준비에 대한 것을 부인하였으며

자체 암호화폐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작년 이란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 입장을 보였었으나 최근 이란 중앙은행에서는 최근 암호화폐들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국가에서 화폐로 인정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투자에 주의를 경고하고 있으며 매우 큰 등락폭으로 변동성과 불확실한 사업들로 매우 불안정하다고 내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호화폐(CryptoCurrency)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공개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국가화폐를 개발한다고 알렸습니다. 이 이란에서 개발한 국가화폐는 향후 이란 국가 은행 시스템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가상화폐가 흔들리는 와중에도 ICO는 계속된다

비트코인은 현재 작년말 높은 가격에 대비해 많이 내린 절반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큰 매수세, 시세 없이 부진한 가상화폐이지만 신규 가상화폐 발행(ICO)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토큰리포트를 따르면 올해 500개 가량의 가상화폐가 시장에 보여졌으며 규모는 대략 2조원의 규모입니다.

지난해 보다 아주 왕성하게 시작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규모의 ICO인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 블록원의 ICO는 포함되지 않았다고하며 이를 포함하면 수치가 더 커집니다. 투자자들은 지금 내놓은 가상화폐들의 지지부진함을 알고 새로운 투자처를 계속 찾아다님을 알 수 있습니다. 묻지마 투자가 되지 않도록 현명한 판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3세대 블록체인 가상화폐들 이슈화

1세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비트코인, 이더리움보다 기술력이 더욱 향상된 3세대 블록체인을 선호한다는 글들이 있습니다. 구세대 가상화폐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자체 의사결정기능, 합의 알고리즘, 계약과 분산원장에 대한 한계 보완, 거래속도 등을 보완한 보다 안정적인 3세대 블록체인으로 벌써 많이 수요가 쏠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금융의 목적으로 개발되었기에 제한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였지만 3세대 블록체인은그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거래 처리속도는 이오스(EOS) 같은 3세대 암호화폐의 거래 처리속도를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기술력이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투자자들이 그 흐름을 알고 제대로 된 시세를 줄 지 여부가 기다려집니다.










암호화폐 기대의 해 2018년

  •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최근 비중이 많이 줄어든 비트코인의 가상화폐 점유율이 다시 오를 것이다. 다만 거래처리속도 등의 문제점을 해결해야한다 등의 기사들이 있습니다.

  • 각종 규제

각국의 규제당국에서의 규제는 많은 악재이지만, 장기적으로는 갖춰져야할 과정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본격적인 자본의 유입

가상화폐 투자에 뜸들이고 투자회사, 기관 등에서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하면 현재 시장이 펌핑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 자본들이 유입되면 현재 암호화폐 시총의 2배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까보자 작성입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개인적인 견해와 정보를 제공하는 글입니다.




[이슈] - 어비스/ICO/가상화폐ICO/ABYSS ABYSS ICO 다가왔어용~ ICO참여방법


[이슈] - 가상화폐 전망! 리플1000원, 비트코인1000만 돌파 반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