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정보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알아보기! 네이버키워드/키워드/마케팅/키워드스테이션

안녕하세요 까보자입니다~!


이번에는 활용하는 것 중 하나인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을 잠깐 소개해드려요


키워드는 마케팅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와 성별, 나이대 등을 분석가능한 키워드 도구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요즘 이것저것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포스팅과 SNS 작업을 잘 못하고 있어요ㅜ.ㅜ


조금 양해해주세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감사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PC 모바일별 조회수를 알아보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네이버 광고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먼저 네이버 광고에 가입을 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가입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보통 사이트와 비슷해요~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위에 보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광고시스템 버튼은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들어가주세용~








들어가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위에 도구라는 버튼이 있는데 거기를 한번 클릭해주세요~


다른 것들은 안 건드리셔도 됩니다


사용하실 일이 있고 궁금하시면 한 번 둘러보세요~ㅎㅎ








도구에 키워드 도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저는 요즘 핫이슈인 평창 올림픽의 컬링을 검색해 봤어요


컬링을 검색하면 여러가지 연관키워드가 나타납니다


어떤 것이 연관된 키워드이며 검색수가 높은지 알아볼 수 있고


월평균 클릭수와 월평균클릭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 노출 광고수도 나타납니다


이 키워드는 지금 핫한 키워드로 경쟁정도는 높게 측정되고 있어요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를 연관시켜 검색하고 비중은 어떻게되는지 분석이 가능해요


관련되어 많이 검색하는 것이 인지도가 높음을 파악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죠







컬링 키워드를 클릭해보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월별 검색수를 차트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데스크탑과 모바일 별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희는 대다수가 모바일로 검색이 강세를 이루고 있어서 블로그, SNS 작업 등에서는

모바일 화면으로의 최적화가 아주 필수적인 요소라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습니다.


나이대와 성별기준도 나오니 마케팅 활용에 아주 좋은 역할을 톡톡히 할 것 같습니다.





하나의 키워드만 하면 심심할까봐 


나이키를 한 번 검색해봤습니다


2018년 1월 지난달이네요


모바일 검색횟수가 112만건이 되네요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키워드와 연관검색어, 조회수가 궁금하시다면 참조하세요


배울것들과 알아야할 것, 호기심이 많은 까보자 였습니다.


대구까보자, 까보자 많이 사랑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감사합니다.



2018/02/04 - [ Daily] - 애드센스 승인되었어용 흐흐 꼬로미!


2018/01/29 - [알짜정보] - 티스토리 애드센스 가입하기